Excel and VBA

[엑셀] 조건부 서식으로 셀에 막대 그래프 표시하는 방법

Crazy-M2M 2023. 3. 11. 21:00
30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Crazy M2M입니다.
오늘은 조건부 서식으로 셀에 막대그래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엑셀 초보일때 정말 신기하게 느꼈던 중에 하나가
셀에 막대 그래프가 그려져 있는 것을 봤을 때였습니다. ^^
 

 
셀에 숫자가 써져 있고, 그 값에 맞게 막대 그래프가 생성되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바로 조건부 서식으로 하는 방법이더라고요^^
 
그럼 바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국영수 점수가 상위 몇 퍼센트 인지를 만든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요기 퍼센트 부분에 먼가 알기 쉽게 표시를 하고 싶은데....이럴 때 조건부 서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먼저 조건부 서식을 사용할 셀을 드래그 해주세요. 그리고 홈 - 조건부 서식 - 데이터 막대 - 그러데이션 채우기를 하시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먼가 엑셀 전문가처럼 느껴지지 않으신가요^^아주 깔끔하게 표시가 되네요.색깔은 취향에 맞게 해 주시면 됩니다. ㅎㅎㅎ
 
 

300x250

 

 
그리고 단색 채우기로도 해볼게요 ^^
근데 그러데이션이 더 이쁘긴 하네요. ㅎㅎㅎ
 

 
자 이제 조건부 서식을 통해서 이쁘게 표시하는 방법을 알았습니다.하지만 좀 더 디테일하게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이번엔 기타 규칙을 클릭합니다.
 

 
현재 셀에 설정된 규칙이 표입니다. 여기서 설정을 바꾸면 다양하게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막대그래프 표시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되어있는데 이 부분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바꿔 보겠습니다. ^^
 
설정 화면에서 막대 방향을 바꾸면 됩니다. 
 
 

반응형

 

 
맨 아래 오른쪽에서 왼쪽이 보이네요. 설정을 바꾸고 확인을 눌러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짜잔!!!
막대그래프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표시가 되었습니다.ㅎㅎㅎ
그 외 설정도 바꾸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이것으로 조건부 서식으로 셀에 막대그래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칼퇴근!!!

728x90
반응형